- 2025년 국제무역사 시험 대비 강의 수강후기_임O연( 제61회 국제무역사 합격 )
- 작성일 : 2025-04-18 16:04:38
-
자격증 취득 계기
안녕하세요. 저는 무역학과 졸업생입니다. 막학기까지 전공에 대한 고민을 하다가 일단 취업준비부터 해보자 라는 마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자격증을 취득하기 로 마음먹고 국제무역사를 준비했습니다.
강의 선택 이유
우선 저는 딱딱한 강의를 매우 싫어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유쾌하게 가르치시는 선생 님이 필요했습니다. 그때 알게 된 분이 정재환 선생님이었습니다. 유튜브에서 짧게 강의 영상을 보고 아, 이분이다 하고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매우 잘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강의 시간이 짧게 구성되어 있고 정재환 선생님이 재밌게 강의하시려고 하신 덕분에 강의를 듣는 동안 듣기 싫고 지루하다는 생각을 한 번도 한적이 없었습니다. 학교에서 분명 배운 부분들이지만 지루하고 재미없던 부분이 학교에서 배울 때 보다 훨씬 쉽게 이해가 되었습니다.
공부기간 및 방법
공부기간은 딱 3주 잡고 시작했습니다. 3/6일 처음 시작해서 2주 동안 기본이론 강의를 듣고 남은 1주는 기출 풀이를 진행하였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준비하기로 마음먹어서 그런지 하루 최소 6시간은 공부하려고 노력했고 마지막 1주는 거의 10시간씩 공부했습 니다. 2주동안 기본이론을 6강씩 날짜가 적혀있는대로 들었습니다. 처음에는 개념을 2회독으로 잡고 공부를 시작했으나 기본이론 강의만 들어도 6시간이 지나가기도 했고 막상 강의를 들으니 재밌어서 그런지 강의를 2주 들은 것만으로도 충분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기본이론은 모르거나 이해가 잘 안가는 부분이 있으면 일단 넘기고 기출에서 개념을 보충했습니다. 다른 과목들은 빠짐없이 이론을 들었지만 무역영어는 모르는 단어만 외워주고 강의를 듣지 않고 기출로 들어갔습니다.
처음 기출을 풀었을 때는 점수가 그리 맘에 들지 않았지만 회차를 거듭할수록 정재환 선생님이 말한대로 5점, 10점씩 상승했습니다. 영어는 내가 해석을 좀 할 수 있다 싶으면 바로 기출로 들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기출을 풀다 보면 왜 문제은행이라고 말하는지 알 수 있습니다. 문제는 다르지만 매번 나오는 문장이 있고 번호별로 항상 출제되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체감했습니다. 그래서 기출이 가장 중요했고 시험 하루 전까지 기출 해설을 들으면서 마무리 공부를 했습니다. 만점을 목표로 하는 공부가 아니기에 최대한 핵심만 뽑아서 암기하려고 노력했습니다. 특히 포인트 특강으로 올려 주신 부분이 시험 마무리할 때 굉장히 좋았습니다.
마무리
짧은 수강 기간이었지만 정말 알차게 공부하고 마무리하는 느낌입니다. 이번 시험도 꽤 어려웠지만 정재환 선생님이 강의하시면서 말한 부분이 시험 보면서 번뜩이며 떠올라 좋 은 성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또, 강의 중간에 실무와 관련해 설명해 주시는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되었고 이해하기 쉽게 예시를 들어주셔서 머리속에 더욱 더 잘 남았던 것 같습니다. 이번 공부를 통해 무역이 재밌다라고 느껴 전공에 대한 고민을 왜 그렇게 했는지 싶었습니다. 앞으로 다가오는 무역영어 시험도 정재환 선생님의 인강을 신청하여 취득할 예정인데 그때도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래 봅니다
시험공부 관련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