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무역영어 1급 시험 합격 수기_조O은
- 작성일 : 2025-12-23 18:33:12
-
안녕하세요. 무역 영어 1급 11월 2주차에 합격한 수강생입니다.
저는 30대 직장인이었고, 이직을 준비하기 위해 무역 영어 1급 자격증을 준비하였습니다.
비전공자였지만, 직장에서 무역을 어느 정도 하고 있어서 자연스레 무역 쪽으로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무역이라는 일을 해봤었기에 시험을 쉽게 생각하여 제대로 기본기도 익히지 않은 채 유튜브에 있는 인강과 책으로 공부하며 기출도 다 익히지 않은 채 8월에 4주차와 5주차 2번 봤었습니다. 하지만, 시험은 쉽지 않았고 불합격의 점수를 받게 되었습니다.
기출문제를 풀었을 때는 합격컷을 넘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하였는데, 실제 시험은 그게 아니었습니다. 새로운 단어도 많이 보였고 특히 3과목은 정말 새로운 유형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어려웠습니다. 그렇게 2번의 시험 모두 5개의 차이로 8월은 마감하였습니다.
5주차 무역 시험을 보고 후기를 보기 위해 카페를 찾아보던 중 정쌤이 운영하시는 카페를 보게 되었습니다. 거기서 정쌤은 8월 5주차의 시험은 정말 행복한 수준의 난이도였다고 하셨습니다. 전 정말 어려웠는데 말이죠.. 그리고, 카페에서 정쌤의 시크릿 특강을 들은 사람들의 합격 후기가 많이 나와 11월에는 무조건 정쌤의 강의를 듣고 합격해야겠다는 마음을 갖게 되었습니다.
시험이 1년에 3번의 달만 진행하기에 마지막 달인 11월이 다가와서 마음이 더 조급해졌습니다. 그렇게 10월 중순부터 시험 준비를 다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항상 3과목에서 제일 낮은 점수를 맞게 되어 우선 개념부터 다시 익혀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처음 듣게 된 정쌤의 강의는 딱 핵심만 짚어주시고 귀에 쏙쏙 박히고 재밌게 잘 설명해 주셨습니다. 보통 전 강의를 들으면 항상 1시간이 넘어가기 때문에 집중력이 많이 흐려져 딴짓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는데, 정쌤은 말도 빠르시고 핵심만 짚어주시고 강의 시간도 길지 않아서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저에게는 최적의 강의 스타일이었습니다. 중간에 이건 왜 설명 안해주시지? 하는 것도 나중에 기출 문제 풀 때 풀어주신다며 설명해주고 넘어가셔서 그 점도 좋았습니다. 그렇게 일주일 만에 이론을 끝내고 나머지는 시크릿 강의를 들었습니다.
제가 제대로 공부를 못한 탓인지 시간이 부족하여 모든 시크릿 강의는 듣지 못하고 3초컷 문제와 도움이 될 만한 시크릿 강의만 골라 듣고 11월 1주차 시험을 진행하였습니다. 시험을 본지 꽤 되어서 그런지 문제 푸는 감도 다시 떨어지고, 강의를 제대로 다 듣지 못한 탓인지 1주차 시험도 불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쉬웠던 1주차 시험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떨어지게 되어 듣지 못하였던 시크릿 강의를 다 수강하고 정쌤이 가르쳐 주신대로 기출 문제도 초반 회차부터 다 풀어보았습니다.
시험 당일 문제를 푸는데 정쌤이 알려주신 3초컷 문제 정말 많이 보였습니다. 저는 정말 어렵지 않게 답을 쏙쏙 골라낼 수 있었습니다. 2주차 시험에서 1주차보다 무려 11개나 더 맞고 합격하였습니다. 2주차 시험 후기에서 난이도가 상이라고 하여 많이 불안하였지만, 정쌤 덕분에 무난하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정쌤의 강의가 아니었으면 지금도 합격 후기가 아닌 시험 공부를 준비하고 있었을지 모릅니다, 정쌤의 강의를 선택한 건 정말 잘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무역 영어 자격증을 딸 수 있는 비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정쌤의 시크릿 강의가 정말 합격의 비결입니다. 좋은 강의 만들어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








